2010년 7월 1일 목요일

건의 사항은 여기에 Feature Request

댓글을 달아 주세요.

검토해보고, 좋은 아이디어인 경우 구현 해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 132개:

  1. 구글음성인식버튼을 스마트키보드처럼 빼놓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음식인식 기능을 불러오는게 스마트키보드에 비해 다소 느린감이 있습니다. 개선이 가능하면 좋겠네요. 그리고 음성인식 실행한다음 키보드가 안뜨거나 한참뒤에 키보드 사용이 가능해지는 문제점도 있습니다. 아무튼 가나다 키보드가 너무좋아서 스마트키보드에서 가나다로 넘어왔습니다. 좋은 어플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2. 감사합니다. 음성인식은 좀더 개선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차후 업데이트에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답글삭제
  3. 터치키보드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중에 하나입니다.모토로이의 하프쿼티를 너무 맘에 들어하며 사용하고 있었습니다.개발하신 키보드는 모토로이 하프쿼티보다 훨씬 좋은것 같아 지금은 하프쿼티대신 이것을 매니어처럼 쓰고 있습니다.요청사항이 있다면 저는 +-*/ 기호를 많이 쓰는 편인데 +* 기호입력이 어딘가 있었으면 합니다.지속적인 발전 기원하겠습니다.

    답글삭제
  4. 네 자주 사용하는 기호가 사람마다 달라서 뭘 넣어야 할지 저도 고민 입니다. 여러 의견을 들어 보고 최종적으로 수정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 저 혹시 자판 크기조절 설정을 늘려주시면 안될까요? 현재는 크기조절만 가능한 것 같은데 혹시 가로모드 쿼티자판에서 자판 폭을 줄일 수 있게 해주시면 굉장히 획기적일 것 같습니다. 세로모드에서 쿼티자판을 사용할 경우 폭이 좁아서 타이핑이 힘들고 가로모드에서는 또 가로로 너무 넒어서 빠른 타이핑이 힘들고 정확도도 떨어집니다. 따라서 가로모드에서 세로폭과 가로폭 중간정도로 키보드 폭을 조절이 가능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6. 가로용 자판을 위해서 현재 작업 중입니다.
    Version 0.4.4 에서 조금 좁게 수정되었습니다.
    메뉴에서 가로 크기 조절은 조금 힘들 것 같습니다.
    그 대신 가로모드에서도 쉽게 가나다 방식으로 입력할 수 있는 새로운 배열을 생각 중입니다.

    답글삭제
  7. 좋은 어플 감사합니다. 혹시 다른 스킨을 만드실 의향은 없으신지요? 스마트 키보드처럼 올검에 하얀 글씨인 경우 상당히 고급스러워 보였습니다. (아몰레드인 경우 배터리 절약도 되고요.) 그리고 transparency설정의 경우.. 투명해지지 않고 검게되는 이유가 뭐죠??;;

    답글삭제
  8. 블랙 스킨 준비 중입니다.
    투명의 경우 어떤 어플에서 사용하느냐에 따라 달라 집니다.
    투명 적용후 홈 화면에서 검색 버튼 누른후 글자 입력해 보세요.

    답글삭제
  9. . <<< 점 버튼을 두번 누르면 ? 가 나오잖아요

    이걸 빨리하면

    점을 두번 눌러도 ? 가 안나와요

    . 을 한번 누르고, 또 두번째로 .을 누르면 첫번째 눌렀던

    .이 지워지고 .이 또 입력되버려요..

    설명하기가 좀 힘든데..

    답글삭제
  10. ㄴ 아 참 키보드 잘 사용하고 있어요
    8X3 배열로 애국가 1절 30초정도 찍네요 ㅎㅎ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1. . 두번 눌렀을 때 ? 안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어플 마다 증상이 다르더군요. 메세지나 검색에서 유독 안되던데 아마도 .을 누르면 내부적으로 cpu를 많이 사용해서 그런것 같아요. 수정할 수 있는지 다시한번 확인해 볼께요.
    저는 애국가 1절에 20초 대 초반 나오네요. 좀더 연습하면 10초대도 가능할 것 같은데...

    답글삭제
  12. 패스워드 입력시 한글을 영어로 입력하는 방법을 취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뭔 소린지는 아시죠? 예를들어'개나리'라면->'roskfl'이렇게 사용합니다.

    이러한 분들이 개중 많으신걸로 아는데... 개발자님!
    자판에. 희미하게라도. 한/영을 모두 표기해주심 안될까요? 한글일경우 영문이 희미하게 비칠정도면 되는데...

    답글삭제
  13. 영문 쿼티의 경우 한글이 표시 됩니다. 비밀번호 입력창에서 자동으로 영문 쿼티로 변경되게 수정하였습니다. 참고하세요

    답글삭제
  14. 설정을 스마트 키보드처럼 sd 카드에 백업할 수 있고 불러올 수 있게 해주세요~ 핸드폰으로 포맷할 경우나 가나다를 다시 설치 할 경우 상용구나 설정을 다시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는데 스마트 키보드는 백업해놔서 불러오면 편하더라구요~~그리고 타이핑 소리도 아이폰 모드도 추가 되었음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15. 네 백업 기능이 있으면 좋겠네요.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6. 저는 영문을 기호보다 더 많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지금과는 반대로
    기호 버튼을 길게 눌러 변환하고
    영문은 짧게 눌러 쉽게 영문으로 바꿀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17. 모토로이에 가나다 키보드 설치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모토로이에 기본 보안설정으로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잠궈놨는데요.

    처음에 홀드를 풀고 비밀번호를 칠때 무조건 영문쿼티자판이 나와서 조금 불편합니다.

    영문 5x5 키보드가 나오게 할수 없을까요?

    비밀번호 입력창에 맨먼저 어떤 키보드를 띄울지 선택하는 메뉴가 생겼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18. 한글에서 영문으로 가시려면 기호 버튼을 위로 드래그 해 보세요.
    드래그 방식도 추가 되었습니다.

    답글삭제
  19. 위의 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요, 체크할경우 기호버튼을 한영버튼으로 바꿀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한번 누르면 영어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도 쓸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관련 옵션도 추가됬으면 좋겠네요
    옵션을 체크하고 쿼티키보드를 쓸때 안드로이드 기본 키보드 방식처럼 쉬프트 두번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정말 편리하게 잘 사용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스마트키보드에 익숙해져서 그런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0. 위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 체크하면 기호버튼이 한영버튼으로 바뀌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영문으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 관련 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체크할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키보드처럼 쉬프트를 두번 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감사히 잘 사용하는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키보드에 익숙해져서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1. 위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 체크하면 기호버튼이 한영버튼으로 바뀌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영문으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 관련 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체크할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키보드처럼 쉬프트를 두번 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감사히 잘 사용하는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키보드에 익숙해져서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2. 위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 체크하면 기호버튼이 한영버튼으로 바뀌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영문으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 관련 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체크할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키보드처럼 쉬프트를 두번 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감사히 잘 사용하는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키보드에 익숙해져서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3. 위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 체크하면 기호버튼이 한영버튼으로 바뀌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영문으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 관련 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체크할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키보드처럼 쉬프트를 두번 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감사히 잘 사용하는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키보드에 익숙해져서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4. 위댓글과 관련된 의견인데, 체크하면 기호버튼이 한영버튼으로 바뀌는 옵션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버튼을 한번 누르면 영문으로, 위로 드래그하면 기호로. 이런식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요.

    또 캡스락 관련 옵션이 하나 추가되면 좋겠습니다.
    체크할경우 기존 안드로이드 키보드처럼 쉬프트를 두번 누르면 캡스락이 작동하도록요

    가나다입력기 감사히 잘 사용하는중인데
    그동안 써오던 키보드에 익숙해져서인지 이 두가지가 조금 아쉽네요

    답글삭제
  25. 개발자 님 먼저 감사 인사(큰절)드립니다 며칠전에 인터넷 스마트폰 동호회 에서 추천해서 가나다 키보드 잘 사용 하고 있었는데요 (참고(5X5)사용함)오른쪽 톱니바퀴 바로 밑 에 가나다 버튼 길게누르면 영어소문자 나오고 나면 기호 버튼 글씨 나올때 짧게 살짝 다시 누르면 대문자 영어 글씨 가 나왔는데요 오늘 안나오는군요 아무리별짓을 다해봐도 영어 대문자 가 안나옵니다 제 가 여러 인터넷 사이트 나 은행 비번 에 영어 대문자 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너무 속상 합니다 가나다 베타 라서 그런건지요 한달 도 안사용 한것 같은데요 이글 보는 즉시 쉽고 명쾌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늘건강 하십시요

    답글삭제
  26. 개발자 님 먼저 감사 인사(큰절)드립니다 며칠전에 인터넷 스마트폰 동호회 에서 추천해서 가나다 키보드 잘 사용 하고 있었는데요 (참고(5X5)사용함)오른쪽 톱니바퀴 바로 밑 에 가나다 버튼 길게누르면 영어소문자 나오고 나면 기호 버튼 글씨 나올때 짧게 살짝 다시 누르면 대문자 영어 글씨 가 나왔는데요 오늘 안나오는군요 아무리별짓을 다해봐도 영어 대문자 가 안나옵니다 제 가 여러 인터넷 사이트 나 은행 비번 에 영어 대문자 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너무 속상 합니다 가나다 베타 라서 그런건지요 한달 도 안사용 한것 같은데요 이글 보는 즉시 쉽고 명쾌한 답변 부탁 드립니다 늘건강 하십시요

    답글삭제
  27. 최근에 가나다로 갈아탔습니다^^ 상당히편하고 좋네요 익숙해지는 기간도 짧고요ㅎㅎ 다먼 저는 8x3 자판이랑 병행해서 쓰는데 8x3에서 엔터키보다 자주쓰는 del키가 더 안쪽에있어서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설정에서 바꿀수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답글삭제
  28. 효과음 볼륨설정 옵션이 별도로 있었으면 좋겠어요..
    소리가 너무 작거든요. 딩굴에만 있는 옵션이던데,가나다에도 도입 됬으면 해요^^

    답글삭제
  29. 감사히 잘쓰고있습니다^^
    차후 업뎃시에, 터치음량 볼륨을 별도로 조절할수있는 옵션을 만들어주시면 안될까요?
    딩굴에는 있는 설정인데.. 이게 없으면 입력음이 너무 작아서 안들리기 일쑤에요 ㅠㅠ 일일이 시스템볼륨을 조절할수도 없고..
    가나다키보드의 특징중 하나가 '오타시에만진동' 기능인데,
    이걸 쓸경우 진동대신 터치음이 제대로 들려야 하거든요..

    답글삭제
  30. 고의든 아니든, 내 저작권과 산업재산권을 침해 했거든요.
    모음의 제자리태핑으로 복모음을 구현하는 거요. 앱으로 만들려고 준비중인데.. 어쨌든 스마트한 아웃풋이 되도록 서로 얘기 되어야 하겠군요

    답글삭제
  31. 푸른솔님, 제가 어떤 저작권을 침해 했는지 알려 주세요.
    특허 등록 번호가 있으면 제가 확인해보고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나다 키보드는 다른 사람의 아이디어를 도용해서 만든게 아니라, 제가 생각한 아이디어를 구현한 것입니다. 그 아이디어가 다른 사람이 먼저 생각해서 특허 등록이 된 것이라면 당연히 특허권자의 권리를 존중해야 겠죠.

    답글삭제
  32. 출원번호 10-2010-0062382
    발명의 명칭 모음의 기능성 타법을 중심으로 한 스마트폰의 쿼티자판용 한글 문자판

    그런데 이 블로그에서 님의 연락처(이멜)을 알 수 없네요,
    정황으로 보아 한국 내가 아닌가요?
    이멜로 연락하면 좋겠어요.
    이 아이디어는 스마트폰 시대에 적합한 입력방법이 될 것입니다. (다른 여러 기능성 입력보다...)

    답글삭제
  33. 아네,나는 ㅛㅛ=ㅚ, ㅠㅠ=ㅟ, ㅡㅡ=ㅢ, 로 하고, ㅙ,ㅞ는 조합이거나,ㅗㅗㅗ=ㅙ, ㅜㅜㅜ=ㅞ처럼 3회타로 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이런 차이는 특허범위임) 왜냐면 ㅚ,ㅟ의 빈도가 ㅙ,ㅞ의 빈도(0.1%)보다 높거든요. ㅣㅣ는 비워두었어요. 장래, 아래아를 염두에 두고요.
    쌍자음도,예컨대 ㄱㄱ=ㄲ일 수도 있지만, ㅋㅋ=ㄲ으로 하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종성ㄱ-초성ㄱ의 연접률이 ㅋ-ㅋ의 연접률보다 훨 높거든요. 원칙적으로 쉬프트글자인데, 기능성으로 태핑이 되는 개념에요.
    나는 한국의 대학교 교수로 있고 자판입력 분야 전문가에요. 5*5 자판만 아니라 쿼티자판, 3*4 자판에도 적용할 수 있어요. 초성중심자판 등에도 유용

    답글삭제
  34. 제가 출원한게 좀 더 날짜가 빠른 것 같네요..
    푸른솔 님께서 제 특허출원 내용을 확인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출 원 일 : 2010년 04월 21일
    출 원 번 호 : 10-2010-0036816
    발명의 명칭 : 휴대용 기기에 구현되는 키 입력장치 및 방법

    제 email은 5x5keyboard@gmail.com 입니다. 연락하실 일 있으면 이쪽으로 해주세요. 저는 한국에서 일하는 컴퓨터 프로그래머 입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35. 아, 대단한데요. 그 가치를 알아챈 사람이 없던데.
    한가지만 밝히고 메일링을 하죠,
    특허 전에, 2009.11 논문게재를 먼저 하였어요

    답글삭제
  36. 한국의 대학 교수님이 쓰시는 '내가' '내' 이런 단어들은 제3자 입장에서도 꽤나 거슬리는군요;

    어쨌거나 제가 건의하고 싶은건 같은 자음이 받침-초성으로 이어지는 경우에 대한 겁니다. 예를 들어 '대학교수'를 칠 때 ㄱ이 2번 연달아나와서 자꾸 '대하꾜수' 내지는 '대핚교수'가 되는데요. 같은 키를 두번째 칠 때 아래로 드래그하면 첫번째 입력되어있는 글자와 상관없이 새로 입력되게 하면 훨씬 편리할 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37. 정말좋고 감사하게 쓰고잇는데요
    두가지 불편한건 영어로바꿀때 꾹안눌러도 바낄수잇게
    설정이 잇엇으면좋겟고
    또하나는 아실수도잇는데 너무 답답해서 못찹겟어요
    ㅅㅕ를 이어서 쓰면 셔 가대네요
    8*3인데 딴거에선 해보지도안앗고 할필요도업구요
    셧요건 또 댐 셔셔셔셔셔셔셔셧

    답글삭제
  38. 영어로 바꿀때 위로 드래그 해도 됩니다.
    그리고 나중엔 기호랑, 영어랑 두개 버튼으로 분리할 생각입니다.
    셔 가 잘 입력이 안된다는 것 같은데,
    제가 가진 폰에선 잘 되네요.
    아마도 특정 핸드폰, 특정 앱에서 안되는 것 같은데...
    자세한 환경을 알려 주시면 다시한번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러고 ㅅㅕ를 이어서 쓰면 셔가 되는게 맞는 것 아닌가요 ?

    답글삭제
  39. 모토쿼티 업데이트 감사드립니다~

    버그라 생각되어 글 올려요.

    모토쿼티 알트키 두번눌러 알트를 고정시켰을때 제일 윗줄이 숫자로 나와야는데 숫자로 안나와요 ^^
    한번 눌렀을때는 정상적으로 숫자가 나오는 걸로 봐서 이벤트 맵핑만 살짝 수정해주심 될것 같아요 ^__^

    답글삭제
  40. 우선 키보드정말유용하게 사용중입니다 감사드립니다:)

    저는 스페이스버튼을누르면 작성글자에서 오른쪽으로 커서동이되었음좋겠어요 사이드버튼눌러도 이준으로만가고 뒤로한칸이동은 안흐네여 예로 ex.입니닼ㅋㅋㅋㅋ 이런식의 글작성이이뤄져서 조금불폄해요 스페이스누름 한칸뛰우쓰기가바로되고 글나뒤로커서이동이안되네여

    답글삭제
  41. 모토쿼티 버그는 수정해서 올렸어요.
    8x3 가로 모드에서 이동키 누르면 오른쪽으로 커서 이동하게 수정했어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42. 안녕하세요
    여러자판을 쓰다가 가나다 키보드가 가장좋아서 가나다로 정착했습니다
    쌍자음 입력방식을 선택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쿼티와 유사해서 8*3을 주로쓰는데 더블클릭에 의한 쌍자음 입력을 막고 아래로 드래그를 통해 쌍자음을 입력하는 옵션이 있다면 편리할것 같아요.
    물론 드래그가 아닌 더블클릭에 의한 입력이라는 기본 개념에 위배되고 55나 쿼티에서는 상용구 입력이 제한되겠지만
    타입핑 중간에 흐름을 깨지않고 입력할수 있어 편리할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43. 만들어주신입력기 정말 잘쓰고있습니다.
    정말 다른입력기는 쓰고싶지 않을정도입니다.
    저의 사용패턴상 한영을 번갈아서 많이쓰는데 지금의 한영전환이 조금불편합니다.가나다<->기호 토글전환으로 되어있는데 옵션으로 가나다<->ABC 토글이되고 상위 드래그시에만 기호입력이되게하는 기능이 구현되면 좋겠습니다.
    앞으로도 잘부탁드립니다. 화이팅!

    답글삭제
  44. 며칠전에 가나다 키보드를 알게되어 쓰고 있습니다.
    제가 원하던 기능들이 들어가 있어서 아주 아주 마음에 듭니다.


    몇가지 건의 점이 있습니다.

    1. 가로 세로모드 쿼티키보드에서 설정버튼 너무 큽니다.
    자주 누르는 버튼이 아닌데 이렇게 큰것은 매우불편하고 공간의 낭비 입니다. 설정 버튼을 줄이고 바로 옆에 있는 한영/기호 전환 버튼을 조금 크게 하면 훨씬 더 편할것으로 생각 합니다.

    2. 길게 누르기 기능 on/off 옵션
    기본으로 버튼에 길게 누르기 사용이 되어 있어 길게 누르면 더 많은 기호/숫자등 선택메뉴가 되어있습니다.
    그런데 이 기능을 설정에서 on/off 를 선택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고 싶지 않거나 원하지 않는 메뉴가 팝업 되는 것을 싫어 할 수도 있기 때문 입니다.

    답글삭제
  45. 위 글에 이어서 씁니다.

    3. 눌린 키보드 표시
    쿼티키보드 상태에서 한글과 영문 눌린 키보드 표시의 글자표시가 너무 작습니다.
    기호들은 크고 보기좋게 표시되는데, 한글과 영문만 작게 표시되어 손가락에 가려져 잘 보이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큰 글씨로 보여주었으면 훨씬 편할 것으로 생각 합니다.

    이상 입니다.


    가나다 입력기에 제가 원하는 기능들이 딱 딱 들어가 있어서 정말 좋습니다.
    그동안 스마트 키보드나 딩굴을 썼는데 이제 딩굴은 언인스톨 했습니다. 가나다 키보드가 더 좋으니까요.

    답글삭제
  46. 영어/기호 전환 문제는 여러분들이 옵션을 요구하셔서 바꿔볼까 생각중입니다. 다만 한자 입력도 고려하고 있어서 생각해야 할게 늘어 나네요.

    1. 설정버튼 : 전 제일 많이 쓰는 버튼 중 하나입니다.
    상용구나 사용자 사전에 등록된거 설정버튼 길게 누르면 나와요. 크기를 조금은 줄일 수 있을 듯 하지만 많이 줄이긴 힘드네요.

    2. 길게누르기 on/off : 길게 누르기를 원하지 않는 사용자가 있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 했네요. 길게 누르기 on/off 옵션을 추가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3. 눌린 키보드 표시 : 글씨가 너무 작긴하네요. 고칠 수 있는지 확인해 보고 수정해 볼께요.

    답글삭제
  47. 최근에 업데이트 했는데 한글5x5 자판 크기가
    변경되었더군요..
    예전방식이 더 좋은거 같은데
    이것도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건의드려도 될까요??...

    답글삭제
  48. 안녕하세요~ 가나다 키보드를 잘쓰고있습니다.
    현재 x10 mini pro에서 사용중인데, 하드웨어 쿼티사용시에도 단모음,단자음을 쓸수있어서 너무너무 편리하게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가끔 가나다가 죽는 현상이 발생하는겁니다. 그래서 어떤경우에 죽나 봤더니 쉬프트키를 누르고 한글자판이 눌릴경우에 죽더라구요.(하드웨어 쿼티에서 단모음키보드를 사용가능하게 한경우) 그외에 영문자판에서는 이상없이 쉬프트키 작동하구요. 한번 확인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답글삭제
  49. 버그 리포트 감사합니다.
    자세한 테스트 결과를 보내 주셔서 수정하기 쉬웠네요.
    쿼티에서 가나다 모드상에서 쉬프트키 누르면서 입력하면 죽는 문제 수정했어요
    혹시 mini pro 에서 설정-휴대폰 정보에 가면 있는 모델번호좀 알려주실 수 있나요 ?

    답글삭제
  50. 저도 x10 mini pro쓰는데 sgang님과 같은 현상이더라구요. 제 폰의 모델번호는 U20i입니다. 그리고 혹시 쿼티에서 특수키를 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예를 들어 ^이런 문자요^^;

    답글삭제
  51. x10 mini pro는 모델번호 U20i를 사용합니다.. 업데이트하고 해당 문제 고쳐졌네요^^ 또 다른내용이 있으면 연락드릴께요~ 아참 버그리포트가 있었는데 건의사항에다 올려버렸네요~ 죄송합니다 수고하세요^^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52. x10 기호 넣을 수 있도록 업데이트 했는데요. 잘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럴 경우 설정에서 키값 보이도록 해서 저에게 알려 주세요. 파란 네모와 물음표 값이 뭔지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53. 수고 많으세요~ 늘 감사하며 사용하고 있는 x10 mini pro 사용자입니다. 파란네모와 물음표 키 값을 알려드리고 싶은데 설정에서 키값을 보여줌 체크하면 어디에 보이는 건가요? 카카오톡 같은데서 특수키 누르면 팝업으로 보이는 식인가요? 못찾겠어요;;;;

    답글삭제
  54. 도움이 될지 모르겠지만 x10 mini pro의 키 설정파일을 보내드립니다.
    http://db.tt/0GTWqYp (KEYCHARS폴더)
    http://db.tt/lvlPikA (KEYLAYOUT폴더)

    답글삭제
  55. 네 도움이 되네요. 현재 올려진 0.8.2 버전에서 물음표를 제외한 다른 기호들이 동작하지 않나요 ?

    답글삭제
  56. x10 mini pro 기호 없는 자판에도 제가 임의로 기호들 넣어 놨어요.

    답글삭제
  57. 아 그렇네요 지금확인해봤습니다 ^^; 하트도 들어있고 ^도 들어있고 좋네요
    Q(~) W($) E(%) O(_) P(=)
    A(
    하트)
    Z(>) X(<) C(^) 정상작동합니다

    답글삭제
  58. 옵티머스큐 사용중인데... ctrl+a. ctrl+v 기능을 구현해주셨으면 합니다. 옵큐로 원격조정할 일이 많은데 이기능이 많이 필요해요 ㅠㅡㅠ 옵큐자체 복사 붙여넣기 단축기능도 가나다 키보드를 쓸 경우 구현이 안됩니다.

    답글삭제
  59. 수고가 많으세요! 외산폰 droid pro라고 블랙베리처럼 외장 키보드 날린 핸드폰을 사용중인데 아주 잘 됩니다만 한가지 이상한 점이 있어서 문의 드립니다. 한글로 작성하다가 alt를 이용해 기호를 입력하면 바로 영문으로 다시 돌아가네요. 그래서 자꾸 "안녕하세요? wpdlfm..." 이런 식으로 작성이 되고는 하는데 수정 방법이 없을까요?? 영문에서는 기호를 입력해도 계속 영문으로 유지됩니다.

    답글삭제
  60. 옵큐의 경우 어떻게 복사 붙여넣기가 되는지 궁금하네요.
    저같은 경우는 teamviewer 라는 원격 조정 어플 사용하는데, 가나다랑 잘 동작합니다. 팀뷰어에서 ctrl 누르고 싶으면 키보드 아이콘을 누르면 화면 위쪽에 ctrl 버튼이 생겨요. 한글을 입력하고 싶으면 가나다 키보드의 영문 쿼티로 바꾸고, PC 의 입력창을 한글로 바꾼후 가나다에서 영문으로 입력하면 되구요. ctrl-a, ctrl-v 동 잘 동작하네요.

    답글삭제
  61. droid pro 의 경우 설정-휴대폰 정보에 있는 model name 알려 주시구요, 가나다 키보드 설정에서 하드웨어 쿼티 키보드 키값을 보여줌을 체크하시고, alt 값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2. droid pro의 model name은 없구요 model number가 DROID PRO입니다. ALT는 코드 57 56 입니다.

    답글삭제
  63. 감사합니다. 확인 후 소프트웨어 변경해 볼께요.
    droid pro 에 보니까 voice to text button 이 있던데, 가나다 입력기에서 잘 동작 하나요 ?
    잘 동작하지 않는 다면 그 버트의 코드 값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4. 저는 voice to text는 제가 안 사용해서요.....voice to text button 값은 92 247 입니다

    답글삭제
  65. 보내주신 값 참고해서 수정해서 올렸습니다. 확인해 보세요.

    답글삭제
  66. 업데이트 하니 잘 되네요!! 고맙습니다!! 언제부터 유료화 하실건가요? 꼭 구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답글삭제
  67. 유료화 계획은 현재까진 미정입니다.
    Voice to text 기능도 동작 되는지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글삭제
  68. Voice to text 기능이 계속 에러가 생기네요 ㅜ.ㅜ;; 좀 전 업데이트까지는 실행은 잘 됐는데요.....

    답글삭제
  69. @익명
    네 잘 알겠습니다. 원래대로 바꿔 놓을께요.

    답글삭제
  70. 우선 좋은 어플읕 개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수정을 부탁드릴게 하나있는데 터치음을 좀 더 저음으로 바꾸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의 터치음은 옆에서 들어도 그다지 거슬리지 않는데 가나다의 터치음은 직접 치는 제가 들어도 좀 거슬리네요.
    특히 삭제음은 더 그렇구요. 차라리 적당한 음 한가지만 내줘도 괞찮을거 같습니다.

    답글삭제
  71. 늘 감사히 잘 쓰고 있습니다.
    삭제키에 조금더 기능을 추가해 주실 수 없는지요?
    스페이스키를 오른쪽으로 밀면 오른쪽방향키로 작동하듯이
    삭제키 또한 기본 누르기는 앞글자삭제로 기본을 두되 오른쪽으로 밀면 뒷글자가 삭제되도록 말이죠.

    답글삭제
  72. 터치음은 설정에서 볼륨 조절하면 됩니다.
    삭제키 기능은 추가할 예정입니다.

    답글삭제
  73. 안녕하세요. Droid 2 global에서 가나다키보드를 사용중인 유져입니다.
    사실 그동안은 한글 접촉식 키보드를 이용했었는데,너무 오래되기도 하고,새로운 키보드를 찾아보다 이렇게 사용하게 되었는데
    Droid 2 global과 특수키 조합이 다 맞고 기본 스크린키보드도
    너무 좋네요.^^;
    헌데 사용하다 보니 droid 2 global자판에는 ALT Lock이 있으나,
    해당 키가 동작하지 않아서 조금 불편하네요. 혹시이 부분
    별도의 예외처리 주실 수 있을까요?
    93 125<-- 키 코드 값입니다. 이런 좋은키보드를 만들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74. 네 감사합니다.
    droid 2 global 의 모델명을 알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 설정-휴대폰정보에 가면 모델명 나옵니다.

    답글삭제
  75. About Phone의 MODEL NUMBER를 확인하여보니,
    DROID2 GLOBAL 로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76. 우선 개발자님 어플 유용하게 잘쓰고 있습니다^^

    마켓에서 검색해보니 키보드 어플은 춘추전국시대더군요ㅋ
    이 난잡한 상황을 다 큐에 정리하시기를 바라면서 제 건의사항^^

    사람마다 키보드 위치라든지 크기 드래그나 두번클릭시 값등등 개인적인 요구사항이 많습니다 사람마다 취향도 달라서 적용하기도 어려운것 같고요

    하지만 키보드 자판 위치변경 정도는 고급설정항목으로 넣었으면 좋을 것같습니다
    예를들면 엔터키나 del키 변경, 자음의 위치변경 등 이요
    사실 전 'ㅍ'이 'ㄴ' 이나 'ㄹ' 보다 위에 있다는게 사실 이해가 잘 안갑니다 ㅋ

    답글삭제
  77. 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엔터/del 의 위치는 가급적 바꾸지 않으려고 합니다.
    많은 키보드에서 엔터키의 위치가 오른쪽 하단에 위치하고 del 키의 경우 쿼티 배열시 거의 엔터키 바로 위쪽 밖에 자리가 없어요. 그 위치를 바꿔 버리면 더 햇갈릴 듯 합니다.
    그리고 5x5 에서 'ㅍ'의 위치는 저도 고민을 했는데, 그위치가 최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유는 잘사용되지 않는 'ㅍ'이 자음/모음 사이에 배치되기 때문에 오른손과 왼손의 간섭을 줄여주고, 손가락의 이동거리도 줄여줘서 타이핑시 조금이라도 빠르고 편리해 집니다.

    답글삭제
  78. droid pro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먼저, 지난 번에 빠르게 수정해주셔서 고맙습니다.

    사용하다 보니 droid pro에서 ALT+SPACE키를 누르면 보이는 심볼 키보드 (화면에 보이는) 창이 ALT+SPACE를 눌러도 작동 하지 않아 수정 요청 드립니다.

    여기서 심볼 키보드란 ^^<-이런 기호를 나타내주는 창을 말합니다

    ALT키 값은 57 56 이고 SPACE키 값은 62 57입니다.

    시간 나시는 대로 수정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글삭제
  79. 그리고 혹시 개발하시는대 도움이 될 수 도 있어서 제가 추출한 키 값을 알려드립니다.

    key 399 GRAVE
    key 2 1
    key 3 2
    key 4 3
    key 5 4
    key 6 5
    key 7 6
    key 8 7
    key 9 8
    key 10 9
    key 11 0
    key 158 BACK
    key 230 SOFT_RIGHT
    key 60 SOFT_RIGHT
    key 107 POWER WAKE_DROPPED
    key 62 ENDCALL
    key 229 MENU
    key 139 MENU
    key 59 MENU
    key 127 SEARCH
    key 217 SEARCH
    key 228 POUND
    key 227 STAR
    key 231 CALL
    key 61 CALL
    key 232 DPAD_CENTER
    key 108 DPAD_DOWN
    key 103 DPAD_UP
    key 102 HOME
    key 105 DPAD_LEFT
    key 106 DPAD_RIGHT
    key 115 VOLUME_UP WAKE
    key 114 VOLUME_DOWN WAKE
    key 116 POWER WAKE
    key 211 FOCUS
    key 212 CAMERA
    key 16 Q
    key 17 W
    key 18 E
    key 19 R
    key 20 T
    key 21 Y
    key 22 U
    key 23 I
    key 24 O
    key 25 P
    key 26 LEFT_BRACKET
    key 214 RIGHT_BRACKET
    key 43 BACKSLASH
    key 30 A
    key 31 S
    key 32 D
    key 33 F
    key 34 G
    key 35 H
    key 36 J
    key 37 K
    key 38 L
    key 39 SEMICOLON
    key 40 APOSTROPHE
    key 14 DEL
    key 44 Z
    key 45 X
    key 46 C
    key 47 V
    key 48 B
    key 49 N
    key 50 M
    key 51 COMMA
    key 52 PERIOD
    key 53 SLASH
    key 28 ENTER
    key 56 ALT_LEFT
    key 100 ALT_RIGHT
    key 42 SHIFT_LEFT
    key 54 SHIFT_RIGHT
    key 15 TAB
    key 57 SPACE
    key 150 EXPLORER
    key 155 ENVELOPE
    key 12 MINUS
    key 13 EQUALS
    key 215 AT
    key 247 VOICE

    key 246 SIDE

    답글삭제
  80. 안녕하세요. Droid 2 Global 지원요청을 드렸던 User입니다.
    Droid 2 Global에서 한글 및 특수문자와 ALT LOCK
    기능까지 모두 동작해서 이젠 저의 기본키보드가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아참 혹시 위의 Droid Pro 관련된 기능중
    ALT+ Space 시 SYMBOL 이 안뜨는 부분 수정시에,
    Droid 2 Global도 같이 예외 처리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도 확인하여 보니 SYMBOL 창이 안뜨네요..^^)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81. 안녕하세요. 개발해주신 프로그램 덕분에 Droid Pro에서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쿼티폰이다 보니 입력이 좀 빠르게 되는 편인데 '먹고'와 같은 단어를 입력할때 빠르게 입력되다보니 '머꼬'가 되버립니다.
    쿼티폰에서 ㄱ,ㅂ,ㅅ 등을 두번눌렀을때 된소리 ㄲ,ㅃ,ㅆ 등으로 자동으로 바뀌는 기능을 유저의 편의에 따라 켜고 끌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그 기능을 껐으면 싶어서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82. @Yeonsoo & @Pulverizer : 기호(SYM) 관련 기능은 나중에 추가해 볼게요.

    쿼티폰에서 쌍자음 입력 원하지 않으면 가나다 입력방식 사용 하지 않게 설정에서 바꾸면 됩니다.

    답글삭제
  83. 상용구에 지금날짜 시간 입력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ㅁ메모나 글을쓸때 업데이트나 기록 날짜를 중간중간 쓰고 싶은 경우가 많아서요

    답글삭제
  84. 날짜 시간은 @ 길게 눌러서 입력 가능하도록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85. 개발자님 바로반영하 주시고 정말 고맙습니다.놀랬습니다^^

    답글삭제
  86. 제가 거의 모든 입력기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가나다 키보드만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 ^^ ㅎㅎ

    가나다 키보드 개발자님 최고이십니다 !! ㅎㅎ


    사용하다 보니 약간 불편한점이 있어 건의 하나 드립니다.

    학교
    먹고
    먹기..

    등등

    이런 단어를 빨리 입력하다보면

    하꾜
    머끼
    머꼬

    이런식으로 첫글자의 종성과 다음글자의 초성이 같으면 이렇게 되잖아요?

    이럴때마다 스페이스에 있는 오른쪽 화살표를 누르던지 아니면 약간 기다려야 하는데,

    무의식적으로 내용을 막 입력하다보면 그걸 까먹고

    하꾜, 머끼, 머꼬 ..이런식으로 오타가 납니다.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글삭제
  87. 이전 글자가 아닌 뒤의 글자를 삭제하는

    delete 키 기능이 생기면 어떨까요?

    백스페이스 보다 del키로 가끔 삭제하는 편할 때가 있잖아요?

    스페이스나 엔터키를 위로 드래그 했을때 del 기능이 구현되었으면 더 좋아질 것 같습니다 ^^

    답글삭제
  88. 와우 이제 이거 없으면 스마트폰 못쓰겠어요.
    del 기능 건의하러 왔다가 댓글 다 읽어보구 생각중이라는
    글 보구 인사만 하구 갑니다.
    좋은 프로그램 개발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답글삭제
  89. 5*5 에서[ㅏㅐ] 를 치다보면 가끔씩 [abc기호]로 넘어가 버립니다.. 좀 빨리치다보면 생기는 불편이긴하지만 이정돈 넘어갈수있구 ?를치려면 .에서 위로 드래그해야하는데 그 .키보드 칸이좀 작아서 위로 드래그하기가좀 힘드네요 가끔씩 .이 두개씩 찍힐때도 있구.. 너무 개인적인 불만인가요? 하하.. 그래도전 이 가나다 키보드 참 좋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좋은 키보드로 업데이트 되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답글삭제
  90. 아 그리고 방금전 익명입니다만 조금 힘드시겠지만 키보드 자판을 개인이 수정할수있도록 바꾸는건 무리인가요? 예를들어 ㅈ 이 있는 위치와 ㄱ 이 있는 자리를 바꾼다던지요..

    답글삭제
  91. 구글 단모음 키보드 레이아웃 적용하실 계획은 없으신가요? 모토쿼티라서 가로모드에서는 가나다키보드를 쓰지만 세로모드에서는 스마트키보드를 쓰고 있네요. 구글단모음 방식만 지원되면 가나다키보드 한개만 쓰면 될거 같은데 너무 욕심인가요? ^^
    그리고 하드웨어 키보드를 사용 중일 때 상태바에 현재 입력언어가 표시되면 좋겠어요. 팝업으로 알려주긴 하지만 최초상태를 몰라서 쓰고 지우는 경우가 많네요.
    좋은 어플 무료로 쓸수 있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92. @이창훈 : 머꼬/하꾜로 되는 문제 고쳐볼려고 생각 중에 있어요.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다른 일 때문에 시간이 안나네요.

    @익명 & @Mir : del 기능도 구현 중입니다. 조만간 릴리즈 할께요

    @익명 : ? 물음표 입력은 설정에서 바꾸면 . 점 두번으로 입력 가능합니다.

    @익명 : 상태바에 현재 언어 표시할 수 있게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구글 단모음 방식은 계획에 없습니다. 죄송..

    답글삭제
  93. 안녕하세요. 먼저 감사의 말씀부터 드립니다. 넘 잘쓰고 있어요. 한가지 건의사항이... 전 영어권 나라에 살고있어서 영문을 많이 씁니다. 근데 키보드가 열릴 때 기본으로 한글이 열려서 매번 영문으로 바꾸고 씁니다. 설정에 기본자판을 영문 우선, 한글 우선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음 더 편리할 꺼 같네요.

    좋은 앱 만들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답글삭제
  94. 팔삼키보드에서 옆에 ㅑㅏㅣ세개 터치가 잘안드네요

    답글삭제
  95. 정말 잘쓰로 있습니다.
    드래그를 통한 숫자및 이모티콘 입력이 정말 맘에 드는군요

    한가지 건의 드릴 점은 상용구를 각 자음에 두개 이상씩 할당 할 수 있도록 하며, 편집이 가능하도록 할수는 없을까요?

    그리고 " 이것을 입력하기가 너무 힘드네요..
    꼭좀 업데이트 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96. 가나다 키보드 완전 좋습니다 스마트폰에서 세벌식 키보드의 향수를 느끼고 싶었는데 마침 이 앱으로 인해 많은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많이 해주세요 ~ ^_^

    답글삭제
  97. @익명 : 기본 자판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옵션도 생각해 볼께요.

    @익명 : ㅑㅏㅣ 터치 안되는 핸드폰 기종이 뭔가요 ?

    @Maniasjk : " 입력하려면 ' 를 아래로 드래그 해보세요.

    @익명 : 요즘 바빠서 업데이트 못하고 있는데, 조만간 몇개 업데이트 될 겁니다. ^^

    답글삭제
  98. 안녕하세요 갤2에서 가나다 키보드를 막 사용하기 시작한 유저예요~
    근데 제가 워낙 삼성폰을 오래 사용해서 인지 세로모드에서 만큼은 삼성자판이 타자가 편한거 같아서요 가로모드에서만 가나다를 사용하고 세로모드에서는 삼성자판을 사용하고픈데
    기본 설정에서 세로모드일시 삼성자판(기본 하드웨어 자판)을
    적용할 수 있게 해 주실 수 없으실까요?

    답글삭제
  99. 위에 글에 이어서요 기본 삼성 자판이 3X4 자판인데 이걸 가나다 옵션으로 선택할 시 저작권등에 문제가 되지 않으면 기본 선택 옵션으로 추가해 주셔도 좋구요~

    답글삭제
  100. 이 어플을 쓰고있는이유는 뛰어난음성인식기능과 상용구기능 그리고 롱터치시 사라지지 않는 옵션키입니다 가장큰건 용량!!! 솔직히 두벌식 사용합니당 ㅋㅋㅋ!근데 가장 큰단점은 아무래도 반응속도인것 같네욤 ㄷㄷ 그리고 컬러딕트 별로라 사용안하는사람있고 사전이 연동안되는건 불편하네욤 ㅠㅠ
    답변주신거 멜로도 오죠??

    답글삭제
  101. 한글/영문 상태가 폰이 켜져있을땐 계속 유지가 되는데 잠시 폰을 껐다가 다시 켜면 프로그램이 재시작되는지 무조건 한글로 돌아가버립니다. 가장 마지막에 썼던 자판을 저장하던지 처음 시작될때 한글/영문 디폴트를 설정할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답글삭제
  102. @익명 : 삼성 자판은 특허 문제로 추가하기 힘들겠네요
    세로모드에서 5x5 가나다 일주일만 사용해 보세요.
    아마 다시 천지인이나 이지한글 사용하기 싫어질 겁니다.

    @Best Color_J : 칼라딕에서 외부 인터페이스가 있어서 지원하고 있어요. 다른 사전은 어찌해볼 도리가 없네요.

    @익명 : 시작시 한/영 선택할 수 있는 옵션 만들어 봐야 겠네요.

    답글삭제
  103. 개발자님 저와 같은 경우는 5×5보다 8×5방식이 세로모드 일 때 손에 잘 익혀져서 주로 8×5방식을 사용하는데 손가락이 커서 그런지 오타가 잘나네요
    혹시 세로모드 일 때 8×5방식의 좌우 키간격을 조금 더 넓게 하여 주실 수는 없는지요 ? 검토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좋은 어플 개발해주셔서 항상 감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글삭제
  104. 먼저 좋은 입력기를 개발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최근 첫 스마트폰을 구입해서 편한 한글 입력기를 찾아 여러 가지를 비교하고 설치하였는데 가장 뛰어난 방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건의하고 싶은 것은 5x5 자판에서 백스페이스키의 위치를 기호변환키와 바꾸는게 타자시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손가락 보다 펜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빠르게 입력할 시 백스페이스를 쓸 때 손이 무의식 중에 기호변환키 위치로 움직입니다. 아마 글자판의 하단보다는 상단자판의 사용 빈도가 높아서 그런 것 같습니다. 그리고 손가락으로 이용할 때도 오른손 엄지의 움직임이 지금 백스페이스 위치보다 기호변환 키 위치가 편합니다. 드랙입력 기능으로 기호변환키 보다 백스페이스 사용빈도가 높을테니 위치를 바꾸면 효율성 향상이 있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이미 자판에 익숙해져서 저 같은 문제가 없는 분들도 계실 것 같으니 차후에 반영을 하신다면 옵션으로 선택가능하게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좋은 어플 개발에 감사드리며 항상 감사히 잘 사용하겠습니다.

    답글삭제
  105. 안녕하세요. 이런 저런 키보드 어플을 사용해봤지만 다 하나씩은 아쉬운 점이 있어서 썩 만족스럽지 못했는데 가나다 입력기는 정말 세밀한 부분까지 신경써줘서 너무나 좋습니다. 특히 결정적으로 입력시간이 빠르네요. 다른 걸로 쓰다가 가나다 쓰고서 전 제 폰이 입력할 때 렉이 없는 폰이란걸 그제서야 깨달았습니다-_ㅠ 다른 입력기들은 이런저런 기능이 있는 것과 동시에 엄청 무겁더라구요. 좋은 어플을 무려 무료로 제공해주신 개발자님께 감사드리며 개인적으로 딱 한가지, 하프쿼티에서 설정버튼과 del키 위치를 서로 바꿀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del키를 누르다가 아래 엔터를 쳐서 메세지가 보내져서요.ㅎㅎ

    답글삭제
  106. 멀티 터치 인식기능이 개선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답글삭제
  107. 그 동안 쓰고 있던 입력기가 좀 복잡해서 어제 다시 검색해 보니 가나다입력기가 있어서 써 보고 있는데, 아주 좋습니다.

    간편하고, 오자도 덜 나고, 기호도 쉽게 나오고, 또 자주 쓰는 기호를 상용구에 입력해 두니 아주 간편합니다.

    터치화면의 자판은 말하자면 소프트웨어 자판이어서 거의 '프로그래머블 자판' 수준이 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08. 여기는 '건의난'이지만 가나다 입력기의 장점을 더 말해두고 싶습니다.

    가나다입력기에는 '처음'과 '끝'으로 이동하는 키가 있어서 아주 간편합니다. 보통 입력기에서 이런 기능까지 있지는 않을 것인데, 여기에는 그 기능이 있어서 메모를 열어서 '끝'으로 이동해서 입력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여기에는 댓글의 '시간'이 한국시간으로 표시되지 않는 군요. 조금 전에 댓글로 올린 것이 9월 8일로 되어 있어서 보니, 그렇다는 생각이 듭니다.

    답글삭제
  109. 정말 편리합니다. 다른 거 다 써봤는데 이것만큼 편한게 없네요!! 다만 몇가지를 제안하고자 합니다.

    - 숫자키 길게 누를 때 뜨는 선택항목을 사용자가 등록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2pm, 2ne1, 2010, 2011 등 자주 쓰지 않거나 한시적인 의미들이 고정적으로 등록되어 있으니 되려 불편하네요.

    - 상용구를 선택할 때, 사용자가 지정한 구문이 화면에 함께 표시되어 있으면 좋겠습니다.
    상용구 1 (밥 먹었냐?)
    상용구 2 (회의 중입니다.)
    설정에도 물론이고 숫자키를 길게 누를 때도 그냥 상용구1, 상용구2 이렇게 나오는 것보다 그렇게 출력되는 게 훨씬 편리할 것 같네요.

    - "키 누를 때 소리 발생" 기능을 따로 시스템설정에서 선택항목듣기 설정을 하지 않아도 소리가 났으면 좋겠습니다.(딩굴이나 LG키입력기 처럼요)

    - 설정에 오타 : 스패이스->스페이스

    정말 좋은 앱 제대로 개발해 주셔서 정말 고맙게 잘 쓰고 있습니다.
    복받으세요!

    답글삭제
  110. 아, 그리고 "쌍자음 입력 인식속도"에서 표현이 반대로 바뀐 건 아닌가 싶은데.. 어떤가요?
    "학교"를 입력할 때, 더블클릭 설정을 "짧게"로 하면 ㄱ더블클릭 시 웬만큼 텀을 줘야 "학교"로 입력되는 것 같습니다.
    반면 "길게"로 설정하면 ㄱ을 상대적으로 더 빠르게 더블클릭을 해야 "하꾜"로 입력되고 말이지요.

    답글삭제
  111. 한/영 변환 기능을 사용자 트윅이나 파일 수정을 통해 직접 매핑하여 수정할 수 있는지요? 차차의 경우 기본입력기의 언어 변경키가 'Fn. + Space'로 되어 있는데 문자 입력시 실수나 오타의 염려도 없어 편하더랍니다. 그래서 직접 수정하여 쓸 수 있을가 하여 문의드립니다.

    기능을 넣어주시면야 좋겠지만, 꼭 필요한 것은 아니다보니, 프로그래밍이 쉬운 일도 아니고 실현성이 적어보여 여쭙니다!

    답글삭제
  112. 아이폰용 어플 개발하실 생각은 없으신가요! ㅠ.ㅠ...
    여태 안드로이드만 써서 전혀 불편함을 몰랐는데.. 없으니 너무 불편하네요.
    이만한 키보드 찾기가 넘 힘듭니다...ㅠㅠ

    앱스토어에 뭔가 괜춘한 키보드가 있겠지! 라는 생각을 했는데.. 전혀..ㅠㅠ..

    답글삭제
  113. 무지무지 잘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제안하고 싶은 기능이 있어서 댓글답니다.
    현재 메뉴키 길게 눌러서 기능 선택을 하게 되어있는데 사용자가 원하는 앱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면 무지무지 편할 것 같아요~
    가능하시면 넣어주세요~
    감사합니다. 꾸벅~~

    답글삭제
  114. 베가레이서 사용중인 유저입니다.
    이전폰부터 가나다 키보드 너무 좋게 이용해서 이번에도
    사용하려고 깔았는데, 특정 문자 입력시 빠르게 입력하면
    자음이 두번입력되는 오류가 있습니다.
    ex) 라디오 -> 라ㄸ오
    이러한 오류가 자음+모음을 빠르게 칠 때
    불규칙적으로 발생해서 지금 사용하지 못하고
    구글키보드 쓰고 있습니다. 고쳐주세요 개발자님!!

    답글삭제
  115. 스킨 만드는 툴을 키설정에넣어 주시길

    답글삭제
  116. 아이스크림 샌드위치 지원 부탁드려요. ㅠㅠㅠㅠ 미칠것 같네요.

    답글삭제
  117. 나다가 키보드도 아닌데 자판배열 순서를ㄱ.ㄴ.ㄷ... ㅏ.ㅓ.ㅗ.ㅜ순서대로 좀 해주세요. pda 13년 쓰고 있는데 자판 위치 익히는게 제일 힘들어요. 순서대로 되어 있는건 자판 위치가 어디즘 있다는 걸 아니까 손이 자연스레 근처로 가는데.. 이런 류의 섞인 자판은 글자 찾다가 시간 다 갑니다

    답글삭제
  118. 키 위아래 간격을 조정할수있음 좋겠네요
    ; 기호도 자주씁니다~
    8x3 쓰고있는데 5x5 도전해봐야겠네요
    감사드려요~

    답글삭제
  119. 옵티머스 Q2 물리키보드에 적용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모토쿼티는 한영키를 적용해주신걸로 아는데

    아직 옵티머스 Q2는 적용이 안되어있더군요.

    실례가 되지 않는다면 적용해주실 수 있을까요?

    코드 95 149 입니다.

    답글삭제
  120. 빨리 쓰면 터치 안되는거 제가 쓰보니 ㅡㅣ이거 두개 인식 오류 자주 생깁니다 터치 보정해도 잘 안됩니다
    그리고 스페이스바 옆에 물음표 마침표 이거 없애고 스페이스바 늘려 주세요 자꾸 마침표 찍힙니다 띄워쓰기 할때 /아니면 위에 기호 2개 없애고 그리로 자리바꿈 해도 괜찮읍니다 기호는 그리 많이 쓸일이 없으니까요 저튼 민감도 하고 스페이스 바 문제만 해결되면 유료로 전환되어도 좋읍니다 타 유료 키보드 보다 지금 현재도 좋아요 .....수고하세요

    답글삭제
  121. 참고로 갤럭시s2진저브레이드 이고요. ( 지금은 빨릿스면 /지금ㅇㄴ 이렇게 됩니다 특히 ㅡㅣ버튼 터치 인식불가 너무 자주 생깁니다 ㅠㅜ

    답글삭제
  122. 좋은 자판 감사합니다.
    아이폰에 있는 초성입력 부탁드립니다.
    ''ㅁㄱㄱ''를 입력하면, ''물고기''라고 바뀌는 기능

    답글삭제
  123. 제가 너무 늦게 알았나 보군요..
    블로그에는 글이 뜸 하네요.. --;;

    여튼 폰에서 일반적인 입력도 편하고
    사정상 블루투스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
    이 키보드가 가장 잘 지원해 주는 것 같네요.

    처음에 버튼 크기를 줄이고 나니까 인식되는 위치가 좀 다른듯 해서 고민하면서 썼는데..
    터치 인식하는 위치를 조절하는 방법이 있더군요.. ㅡㅡ;;;

    암튼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또 부탁드리고 싶은것이.
    키보드의 언어가 Default로 한글로 지정되는 옵션이 있던데.
    영어자판을 쓰다가 창을 닫았다 다시 열면 다시 한글로 바뀌어 버려서 좀 불편하네요.

    Default로 어느 하나로 지정하지 않고 이전에 쓰던 언어로 계속 쓸수 있게 지정할 수는 없을까요?

    답글삭제
  124. 8*3 배열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자 입력이 다른 곳에서는 별다른 문제 없는데
    웹브라우저에서 글을 쓰게 되면 전 글자가 사라진다던지
    직전에 입력한 자음또는 모음이 사라진다던지
    문제가 지속적으로 발생하네요.

    답글삭제
  125. 안녕하십니까?
    가나다 키보드를 2년 가까이 잘 사용 하고 있습니다.
    불편한점은 거의 없는데요.
    단,한가지 가장 불편한 점이 있어 이렇게 건의 사항을 올립니다.
    쌍자음을 입력하다 보면 엄청 짜증날 때가 많습니다.
    더블클릭속도를 아주 빠름등 여러가지로 조정해도 어떤 쌍자음 이나 자음끼리 겹치느냐에 따라서 구현이 잘 되는 조합도 있고 안되는 조합도 있습니다.
    해결방안으로 나랏글 처럼 쌍자음 키를 하나 더 넣어 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6. 안녕하십니까?
    위 댓글에 한마디 더 첨가합니다.
    천지인의 가장 큰 단점 역시 쌍자음 입력인데요.
    구글 키보드 말고 여타 한글 키보드가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점이 쌍자음 표현인것 같습니다.
    가장 확실한 방법은 나랏글처럼 쌍자음키를 하나 더 넣어 주시는것이 가장 확실한 해결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러하오니 쌍자음키를 하나 더 넣어 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삭제
  127. 갤럭시s2hdlte사용유저입니다
    잘되던키보드의드래그기능이갑자기동작을하지않네요....
    빠른점검후수정부탁드립니다.

    답글삭제
  128. 겔넥과 넥7이용자입니다. 둘다 5 5 자판사용중입니다.
    스페이스바를 누를때 자꾸 ㅊ 을 누르게 됩니다. 버튼 사이 간격 옵션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답글삭제
  129. 1.너무 좋네요 다만 설정키가 너무커서 'ㅋ'누를때나 '쉬프트', '기호' 등을 누를때 가끔씩눌려서 불편합니다 ㅜㅜ 설정키를 작게 기호나 스페이스등을 더 늘려주세요 ㅠㅠ
    2.다좋은데 쿼티는 쉬프트가 다 왼쪽에 있어서 쌍자음을 자주누르게되는데 불편합니다 딜리트키와 쉬프트키를 왼손용등으로 바꿀수있게 업뎃해주세요 ㅜㅜ

    답글삭제
  130. ios 유저입니다 7년간 이것만 써와서 다른 키보드엔 적응을 못하는데 유상판매 계획이라도 없으신지...

    답글삭제
  131. 너무 잘 쓰고있습니다. 한가지 건의 드릴게 버른 기능에서 모두복사 기능을 사용하려고 하는데, 복사할 부분을 선택한 후 복사가 되더라구요. 사실 복사할 부분을 선택하면 이미 복사 버튼이 생겨서 모두복사 버튼이 필요 없게됩니다. 모두복사를 누르면 현재 쓰고있는 글들을 모두 선택해서 복사되게하면 좋을거같아요!

    답글삭제